뉴스피드데일리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2016년 경기보육인대회 및 임시총회 개최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가 19일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 4층 웨딩하우스에서 ‘2016 경기보육인대회 및 대의원 임시총회’를 개최하였다.
 
ecaec8603307b6e9ae7a770e1db03bee_1482214
오후 4시부터 개최된 대의원 임시총회에서는 한어총 정관을 모법으로 개정된 내용을 경기도의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신설, 수정하여 의결했다.

이어서 만찬과 함께 진행된 2부행사인 2016 경기보육인대회에는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과 도의원, 경기도 여성가족국 우미리 국장, 이순늠 보육정책과장, 경기도보육정책포럼 고순자 회장, 협성대학교 김익균교수, 오산대학교 공병호 교수, 동남보건대학교 김혜금 교수, 꼬망세 최훈 대표, 에듀케어 아카데미 이창수 대표,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이기동 센터장 등 많은 내빈들이 경기 보육인들을 격려하며 축하하는 자리를 함께했다.

경어련 최창한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어려운 보육환경 속에서도 경기도가 전국의 보육정책을 선도하여 왔다”며 “회원 모두의 관심과 에너지를 극대화하여 보육교직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영유아 보육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남경필 도지사는 동영상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 미래의 희망인 보육현장에서 열과 성을 다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보육인들에게 감사한다”며 “초심을 잃지 말고 따뜻하고 복된 사회를 만드는 데 함께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은 “고질적인 누리과정 예산 편성 다툼으로 고통을 겪은 보육인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다고”며 “다시는 예산 때문에 가슴앓이 하지 않도록 법제화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보육인들과 함께 우리나라 백년대계의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후 김주성 의원, 진용복 의원, 최훈 꼬망세 대표가 차례로 축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수고한 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보육유공자에 대한 축하의 인사를 말했다. 이후 어려운 여건에서도 보육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적극 노력해 온 보육유공자에 대한 국무총리 표창,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 정부포상 및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대한민국의 영유아의 미래는 바로 경기보육인들의 손에 달려있기에 나와 너 그리고 우리가 함께 하나되어 2017년 경기도의 보육의 내일을 향한 힘찬 도약을 다짐하며 성황리에 이날 행사를 성료했다.

 

뉴스피드 기사본문 : http://www.newspeeddaily.com/

 


 

김재형 기자 : steelheart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