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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베트남 식자재 유통 본격화

 
CJ프레시웨이가 베트남 최대외식기업과 손잡고 베트남 현지 식자재 유통 사업에 가속도를 낼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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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는 31일 베트남 하노이 골든게이트 본사에서 이승화 CJ프레시웨이 글로벌·전략기획실장, 다오 더 빈 골든게이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자재 구매통합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베트남 최대 외식기업인 골든게이트는 베트남 전역에 19개 외식브랜드와 180여개 점포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골든게이트는 한식/중식/일식 BBQ 레스토랑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력 브랜드는 한국식 고기 구이 전문점인 ‘Gogi House’와 ‘K-pub 포차’로 베트남 전역에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MOU를 통해 골든게이트에 연간 약 100억원 규모의 미국산/호주산 우육, 유럽산 돈육을 공급할 예정이며, 장류, 소스, 가공식품 등 한국산 식자재를 공급할 계획이다.또한 이를 기반으로 한식당, 현지 레스토랑, 유통업체 등을 대상으로 외부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에서 사업이 안정적 궤도에 진입할 경우 공급규모는 최대 200억원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현재 베트남에서 수입육을 유통하고 있는 대형 식자재 유통회사 중 100억원 이상 수입육을 유통 하는 회사는 4개 정도이며 CJ프레시웨이는 이번 MOU체결로 기존에 영위 중이던 연간 100억원 규모의 베트남 단체급식 사업에서 나아가 베트남 주요 식자재 유통회사로 부상할 전망이다.

베트남 국민들의 소고기 소비량은 매년 37% 증가하고 있으며, 한식 구이 메뉴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지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골든게이트도 한식 구이 메뉴에 대한 외식브랜드 출점을 강화하고 있으며, CJ프레시웨이도 여기에 소비되는 육류공급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승화 CJ프레시웨이 글로벌·전략기획실장은 “지난 9월 베트남 국영 유통기업인 사이공 트레이딩 그룹(SATRA)과 한국산 신선과일 독점 유통과 관련한 MOU를 체결한 데 이어 베트남 최대 외식기업인 골든게이트와의 구매통합 MOU체결로 베트남 현지 식자재 유통 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그만큼 베트남 사업에 속도를 높이고 향후 CJ의 한식세계화를 위한 지원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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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형 기자 : steelheart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