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드데일리

강동구도시관리공단,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수상

 
cb441fe1fc49a060481b9f93a743979d_1481530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 5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사회복지 증진에 공헌한 단체를 발굴·포상해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단은 수요자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실적이 인정돼 30: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상에 선정되었다. 공단은 관내 지역아동 센터와 연계해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독서문화 진흥 활동을 펼치는 등 돌봄과 나눔문화 확산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 자치구 공단 최초로 ‘가족봉사단’을 구성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돌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공단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해바라기 봉사단’을 통해 크고 작은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분을 기부하는 ‘나눔 성금’도 지속적으로 모금하고 있다. 이렇게 십시일반 모여진 성금 재원을 바탕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교복 나눔·사랑의 집 고쳐주기 활동 등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이계중 이사장은 “강동구민의 사랑과 관심을 통해 성장한 공단은 지금까지 구민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돌봄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피드 기사본문 : http://www.newspeeddaily.com/

 


 


김재형 기자 : steelheart80@hanmail.net